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늬 아단소니 이쁘게 가드닝 하는법
    나무 2023. 9. 3. 22:52

    안녕하세요 제가 희귀식물 알보가 한창 유행했을 시절부터 희귀 관엽식물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 희귀 관엽식물에 입문을 했었는데요! 그때 알보처럼 가격대가 많이 나갔던 무늬아단소니를 잎 한장을 구매한뒤 키워봤었는데 식물 키우기가 처음이라 많이 어려웠었어요 지금은 가격이 많이 저렴해지긴 했지만 구매하시고 잘 못키우시는분들도 있을것같아 이쁘게 키워보실수있도록 제가 한번 무늬 아단소니 이쁘게 키워서 플랜테리어로 활용해보실수있도록 식물 가드닝에 대해서 훈수 아닌 훈수를 둬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늬 아단소니 이쁘게 가드닝 하는법

    • 무늬아단소니는 약간의 습도와 통풍이 필요한 식물입니다. 따라서, 직사광선을 피해 밝은 그늘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키우는 경우 창문을 통해 적외선이 한번 걸러진 간접광을 통해 키워주셔야 하고 너무 센 직사광선은 식물의 잎을 태우는 이유중 한가지가 될수있습니다. 햇빛이 잘 들어오지 않는다면 식물등을 이용하는 방법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식물등이 좋은 이유는 식물등은 우리가 거리를 인위적으로 조절하여 빛의 세기를 조절할수있어 아단소니 서식지 와 비슷한 강도의 빛을 줄수있어 잘 자라게 할수있는 방법 중 한가지이기도 합니다. 식물의 잎이 건조해진 경우에는 분무기를 이용해 가볍게 물을 뿌려주면 좋으며 습도를 높이기 위해 가습기를 이용하거나 집안에 빨래를 널어 습도을 잠시나마 올려주는 방법이 있고 잎이 많이 쳐지거나 건조해보일때 물을 주고 비닐봉지 안에 넣어 인위적으로 습도를 급격하게 올려 식물 컨디셔닝관리를 하는 방법이 있으나 지속해서 비닐봉지안에 키우게되면 너무 많은 습도로 인해 흙이 잘 마르지않게 되고 흙이 잘 마르지않는다면 과습이 올수있으니 주의 해주셔야합니다. 간혹 잘 키우고있는데 잎이 누렇게 뜨는경우가 생길수있는데 잎이 누렇게 뜬다면 제일 구엽이 누렇게 떴나 아니면 신엽이 누렇게 떴나를 봐주셔야 합니다 신엽이 누렇게 뜬경우 물이 건조하여 건조피해가 발생했거나 과습일 확률이 높고 제일 구엽이 누렇게 떴다면 정상적이 하엽 현상으로 식물에 이상이 있는것이 아니라서 신경쓰시지않으셔도 괜찮습니다.
    • 물주기                                                                                                                                                                            무늬아단소니는 물 꼭지에서 직접 물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물을 주는 그릇에 물을 채워놓고 식물을 그릇 안에 넣어 두면, 뿌리가 직접 물을 머금을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또한, 무늬아단소니는 지나치게 많은 물을 받으면 안 좋기 때문에, 흙이 말랐을 때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주는 주기는 대략 한 달에 한 번 정도면 충분합니다.무늬아단소니에게는 물의 질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미네랄 함량이 적은 누룩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룩물은 물을 끓여서 냉각한 후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누룩물 대신 중성화된 물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 흙 배합                                                                                                                                                                           희귀 관엽식물이라고 해서 특별한 흙 배합이 있을것으로 많이들 아시는데 제가 키워본 방법으로는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배양토로만 사용하셔도 문제없이 잘크는 식물이고 난 과습이 무섭다 하는경우 화분의 크기를 너무 크지않고 작은 화분에서 키워주시거나 화분 바닥에 휴가토를 높이 깔아 배수층을 사용하시면 과습은 문제없고 보통 과습은 흙 배합보단 식물보다 큰 크기에 화분에 심어 과습이 오는경우가 많으니 식물이 잘 죽는다고 하시면 화분의 크기를 줄이시는게 좋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5개 1000원인 저렴하고 작은 화분 제품을 사용하고 왠만해선 큰 화분에 키우지않고 작은화분에서만 키웁니다. 크게 키우고싶은 마음에 큰 화분에서도 키워봤지만 오히려 죽이는경우가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렇게 햇빛,물,흙 이 3가지만 안다면 무늬 아단소니 예쁘게 키우시는데에는 정말 문제없이 키워보실수있고 빨리 키우고싶으신분들에게는 오스모코트 비료나 액상비료를 대략 한 이주에 한번 엽면시비를 해주면 정말 빠르게 잘 크니 지금까지 죽일까봐 무서웠던 무늬아단소니 가드닝해보시고 이쁘게 플랜테리어까지 도전해보세요! 궁금한건 댓글로~

Designed by Tistory.